BTL1단계 2023년 3월 업무내용
제2장 유지관리 및 운영 현황
점검내용
점검항목 | 계획횟수 | 실시횟수 | 점검 및 기록내용 | 비고 |
일상점검 | 1회/일 | 22회 | 유지관리시스템 (고정식 유량데이터, 계측 현황, 장애 발생 여부)점검 강우설량계 작동여부, 주민 민원 발생 및 하자보수 발생 등 시스템 운영 및 시설물 유지보수 | |
유량계 점검 | 1회/주 | 5회 | 고정식 및 이동식 유량계 정상 작동 여부 제어반 전송 시스템 및 전원 등 주변기기 정상 작동 여부 유량계측기의 유량계측 성능을 유지하기 위하여 센서 세척 및 유량계 상태 점검 | |
운영실 점검 | 1회/주 | 4회 | 서버 상태 점검, 네트워크, 전원장비(UPS) 및 입출력 장치, 강우설량계 점검 | |
시험분석 | 1회/월 | 1회 | 4개소 각 12개(2시간 간격) 채수 및 분석(BOD5) | |
월간 강우량 | 1회/월 | 1회 | 모니터링 시스템 강우 계측결과 기록 | |
안전교육 | 1회/월 | 1회 | 산소측정기 사용법 | |
직무교육 | 1회/월 | 1회 | 민원발생 대비 교육 | |
중점관리구역 점검 | 1회/월 | 1회 | 중점관리구역 점검 계획 수립 및 점검 | |
점검항목 | 계획횟수 | 실시횟수 | 점검 및 기록내용 | 비고 |
비상연락망 점검 | 1회/월 | 1회 | 직원 간 비상연락망 체크 | |
지상노출 시설물 점검 | 1회/월 | 1회 | 지상노출 시설물 육안 점검 | |
비상장비 점검 | 1회/월 | 1회 | 비상 시 운용되는 장비 작동 여부 점검 및 사용 | |
예비품 관리대장 작성 | 1회/월 | 1회 | 운영 예비품 지출 항목 작성 | |
청소 및 준설대장 작성 | 1회/월 | 1회 | 계획준설 구간 및 비상준설 구간 대장 정리 | |
주무관청 지시사항 정리 | 지시사항 발생 시 | - | 월간 주무관청 지시사항 정리 | |
점검항목 | 계획횟수 | 실시횟수 | 점검 및 기록내용 | 비고 |
일상점검 | 1회/일 | 22회 | 유지관리시스템 (고정식 유량데이터, 계측 현황, 장애 발생 여부)점검 강우설량계 작동여부, 주민 민원 발생 및 하자보수 발생 등 시스템 운영 및 시설물 유지보수 | |
유량계 점검 | 1회/주 | 5회 | 고정식 및 이동식 유량계 정상 작동 여부 제어반 전송 시스템 및 전원 등 주변기기 정상 작동 여부 유량계측기의 유량계측 성능을 유지하기 위하여 센서 세척 및 유량계 상태 점검 | |
운영실 점검 | 1회/주 | 4회 | 서버 상태 점검, 네트워크, 전원장비(UPS) 및 입출력 장치, 강우설량계 점검 | |
시험분석 | 1회/월 | 1회 | 4개소 각 12개(2시간 간격) 채수 및 분석(BOD5) | |
월간 강우량 | 1회/월 | 1회 | 모니터링 시스템 강우 계측결과 기록 | |
안전교육 | 1회/월 | 1회 | 산소측정기 사용법 | |
직무교육 | 1회/월 | 1회 | 민원발생 대비 교육 | |
중점관리구역 점검 | 1회/월 | 1회 | 중점관리구역 점검 계획 수립 및 점검 | |
점검항목 | 계획횟수 | 실시횟수 | 점검 및 기록내용 | 비고 |
비상연락망 점검 | 1회/월 | 1회 | 직원 간 비상연락망 체크 | |
지상노출 시설물 점검 | 1회/월 | 1회 | 지상노출 시설물 육안 점검 | |
비상장비 점검 | 1회/월 | 1회 | 비상 시 운용되는 장비 작동 여부 점검 및 사용 | |
예비품 관리대장 작성 | 1회/월 | 1회 | 운영 예비품 지출 항목 작성 | |
청소 및 준설대장 작성 | 1회/월 | 1회 | 계획준설 구간 및 비상준설 구간 대장 정리 | |
주무관청 지시사항 정리 | 지시사항 발생 시 | - | 월간 주무관청 지시사항 정리 | |
일상점검 (1회/일)
점검기간 | 점검계획횟수 | 점검실시횟수 | 비고 | ||||||||
2023.03.01.~31. | 22 | 22 | - | ||||||||
| |||||||||||
점검목적 | 주요 지점에 설치된 유량계 등 현장계측기기와 진주하수처리장에 구축된 중앙감시 제어설비, 강우설량계로 이루어지는 하수관거 유지관리시스템을 통해 하수량 등의 하수관거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원활한 수집 및 공익목적에 맞게 본 사업시설을 유지관리·운영을 위함 | ||||||||||
점검내용 | 유지관리시스템(고정식 유량데이터, 계측 현황, 장애발생 여부)점검, 강우설량계 작동 여부, 주민 민원발생 및 하자보수 발생 등 시스템 운영 및 시설물 유지보수 |
점검현황
3월 유지관리시스템 및 데이터 이상항목 발생 여부 | ||||
구분 | 유량데이터 전송상태 및 통신장애 발생 | 고정식 유량계 및 센서 이상항목 | 강우설량계 이상항목 | 처리여부 |
1주차 | - | - | - | 이상항목 없음 |
2주차 | - | - | - | 이상항목 없음 |
3주차 | - | - | - | 이상항목 없음 |
4주차 | - | - | - | 이상항목 없음 |
5주차 | - | - | - | 이상항목 없음 |
3월 민원발생 현황 | |||||||||
구분 | 배수불량 (오수) | 배수불량 (우수) | 시설물 파손 | 맨홀 진동/소음 | 악취 | 월류수 | 기타 민원 | 유지관리 범위 밖 | 합계 |
1주차 | - | 1 | - | - | - | - | - | 3 | 4 |
2주차 | - | - | 4 | - | - | - | 2 | 3 | 9 |
3주차 | 2 | - | 3 | - | - | - | 1 | 2 | 8 |
4주차 | - | - | 4 | 1 | - | - | 1 | 1 | 7 |
5주차 | - | 1 | - | - | - | - | 1 | - | 2 |
합계 | 2 | 2 | 11 | 1 | - | - | 5 | 9 | 30 |
3월 1주차
점검일 | | | 1일 | 2일 | 3일 | 특이사항 | |||||
시행유무 | | | 삼일절 | ○ | ○ | - | |||||
날씨 | | | 맑음 | 맑음 | 맑음 | ||||||
| |||||||||||
발생민원 | 접수번호 | 주소 | 내용 | 처리일 | 관리귀책 | ||||||
23-0302-01 | 대신로 371번길 8 | 오수 배수 불량 | 3/3 | 가옥내 배수불량 | |||||||
23-0302-02 | 상대동 290-8 | 우수 배수 불량 | 3/15 | 운영사 | |||||||
23-0305-01 | 동진로 119번길 16 | 오수 배수 불량 | 3/5 | 가옥내 배수불량 | |||||||
23-0305-02 | 창렬로 193 | 오수 배수 불량 | 3/5 | 가옥내 배수불량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점검사항 | 안전 및 직무교육 중점관리구역 점검 | ||||||||||
조치사항 | 상대동 290-8 집수정 통수능 불량으로 준설 실시 |
점검일 | 6일 | 7일 | 8일 | 9일 | 10일 | 특이사항 | |||||
시행유무 | ○ | ○ | ○ | ○ | ○ | - | |||||
날씨 | 맑음 | 맑음 | 맑음 | 맑음 | 맑음 | ||||||
| |||||||||||
발생민원 | 접수번호 | 주소 | 민원내용 | 처리일 | 처리현황 | ||||||
23-0306-01 | 진주성로 60번길 8 | 측구 파손 | 3/6 | 운영사 | |||||||
23-0307-01 | 창렬로 20 | 측구 파손 | 3/7 | 운영사 | |||||||
23-0307-02 | 주약동 109-2 | 인도블럭 침하 | 3/7 | 하수시설과 이관 | |||||||
23-0307-03 | 의병로 81 | 스틸그레이팅 파손 | 3/9 | 운영사 | |||||||
23-0308-01 | 대신로 341번길 16-11 | 오수 배수 불량 | 3/8 | 가옥내 배수불량 | |||||||
23-0308-02 | 망경남길 44번길 10-7 | 측구 파손 | 3/14 | 운영사 | |||||||
23-0310-01 | 촉석로 145번길 8-1 | 공사 관련 문의 | 3/10 | 관로연결방법 안내 기타 | |||||||
23-0310-02 | 봉곡동 477-13 | 정화조 폐쇄여부 문의 | 3/10 | 폐쇄여부 안내 기타 | |||||||
23-0310-03 | 망경동 31-3 | 공사 관련 문의 | 3/10 | 하수시설과 이관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점검사항 | 신설관 및 신설가옥 표시 3월 수질 채수 | ||||||||||
조치사항 | 진주성로 60번길 8 측구 파손으로 보수작업 실시 |
3월 3주차
점검일 | 13일 | 14일 | 15일 | 16일 | 17일 | 특이사항 | |||||
시행유무 | ○ | ○ | ○ | ○ | ○ | - | |||||
날씨 | 맑음 | 맑음 | 맑음 | 맑음 | 맑음 | ||||||
| |||||||||||
발생민원 | 접수번호 | 주소 | 내용 | 처리일 | 관리귀책 | ||||||
23-0313-01 | 창렬로 114번길 16 | 인도블럭 침하 | 3/13 | 운영사 | |||||||
23-0313-02 | 진주대로 1199 | 공사 관련 문의 | 3/13 | 관로현황 안내 기타 | |||||||
23-0314-01 | 칠암동 303 | 스틸그레이팅 파손 | 3/15 | 운영사 | |||||||
23-0315-01 | 상봉동 1043-5 | 오수 배수 불량 | 3/15 | 운영사 | |||||||
23-0315-02 | 칠암동 292-3 | 스틸그레이팅 주변 파손 | 3/16 | 운영사 | |||||||
23-0315-03 | 망경동 49-10 | 오수 배수 불량 | 3/16 | 가옥내 배수불량 | |||||||
23-0318-01 | 진주대로 842-15 | 오수 배수 불량 | 3/18 | 가옥내 배수불량 | |||||||
23-0318-02 | 상대동 282-6 | 오수 배수 불량 | 3/18 | 운영사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점검사항 | 하수도대장 보관 및 관리 주무관청 지시사항 정리 비상장비 점검 예비품 관리대장 작성 | ||||||||||
조치사항 | 칠암동 303 스틸그레이팅 파손으로 스틸그레이팅 교체작업 실시 |
3월 4주차
점검일 | 20일 | 21일 | 22일 | 23일 | 24일 | 특이사항 | |||||
시행유무 | ○ | ○ | ○ | ○ | ○ | - | |||||
날씨 | 맑음 | 맑음 | 비 | 비 | 비 | ||||||
| |||||||||||
발생민원 | 접수번호 | 주소 | 내용 | 처리일 | 관리귀책 | ||||||
23-0320-01 | 인사동 145-1 | 스틸그레이팅 파손 | 3/30 | 운영사 | |||||||
23-0320-02 | 상봉동 911-10 | 측구 파손 | 3/21 | 운영사 | |||||||
23-0321-01 | 남성동 2-3 | 공사 관련 문의 | 3/21 | 관로현황 안내 기타 | |||||||
23-0322-01 | 봉곡동 476-18 | 스틸그레이팅 파손 | 3/22 | 운영사 | |||||||
23-0322-02 | 망경남길 59-1 | 맨홀 소음 | 4/3 | 운영사 | |||||||
23-0322-03 | 진주대로 1188 | 오수 배수 불량 | 3/22 | 가옥내 배수불량 | |||||||
23-0324-01 | 봉곡동 481-1 | 맨홀 주변 침하 | 4/3 | 운영사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점검사항 | | ||||||||||
조치사항 | 상봉동 911-10 측구 파손으로 보수작업 실시 | ||||||||||
사진대지 |
|
|
안전 및 직무교육 (각1회/월)
교육대상기간 | 교육계획횟수 | 교육실시횟수 | 비고 | |||||||
2023.03.01.~31. | 각 1회 | 각 1회 | - | |||||||
| ||||||||||
교육목적 | 안정적인 유지관리‧운영에 있어 안전사고 및 유지관리‧운영에 필요한 설비(하수관거 모니터 링 시스템, 고정식 유량계제어반 등)의 유지관리를 위한 작업자의 기술 습득을 위함 | |||||||||
교육내용 | 3월 : 산소측정기 사용법, 민원발생 대비 교육 |
3월 안전 및 직무교육 내용 (3월 3일)
| ||
안전교육 내용 | 산소측정기 사용법 - 외형의 명칭 및 기능 - 작동방법 - 알람설정 및 표시방법 | |
직무교육 내용 | 민원발생 대비 교육 - 민원 유형별 대처방안 - 민원 유형별 처리기한 - 주민 보건 서비스 | |
사진대지 |
|
|
|
|
2022년 ~ 2026년 관거조사 계획
2022년 ~ 2026년 관거조사 계획연장(km)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구분 | 2022년 | 2023년 | 2024년 | 2025년 | 2026년 | 합계 | ||||||||||||||||||||||||
계획연장 | 44.95 | 44.95 | 43.95 | 43.95 | 40.60 | 218.4 |
2023년 관거조사 계획 및 실적
2023년 관거조사 계획 및 실적(km) | |||||
구분 | 1분기 | 2분기 | 3분기 | 4분기 | 합계 |
계획연장 | 9.65 | 14.0 | 12.3 | 9.0 | 44.95 |
실시연장 | 10.3936 | | | | 10.3936 |
계획대비 실시율 | 107.71% | | | | 23.12% |
2023년 준설 실적
2023년 준설 실적(km) | |||||
구분 | 1분기 | 2분기 | 3분기 | 4분기 | 합계 |
준설 | 3.9333 | | | | 3.9333 |
- CCTV 촬영 및 육안조사 결과 준설이 필요한 구간에 대해 실시
기타업무
업무내용 | 실시계획 | 실시횟수 | 실시일자 |
비상연락망 점검 | 1회/월 | 1회 | 3/26 |
지상노출시설물 점검 | 1회/월 | 1회 | 3/31 |
비상장비 점검 | 1회/월 | 1회 | 3/15 |
예비품관리대장 작성 | 1회/월 | 1회 | 3/15 |
청소 및 준설대장 작성 | 1회/월 | 1회 | 3/29 |
주민홍보 | 1회/월 | 5회 | 3/28 |
합동훈련 | 1회/분기 | 1회 | 3/22(진주BTL 2단계, 거창BTL 합동모의훈련) |
○ 각 점검일지 및 대장 부록첨부
3월 사진대지
기타업무 | 비상연락망 점검 | 예비품 관리대장 작성 |
|
| |
지상노출시설물 점검 | 합동훈련 | |
|
|
제3장 민원처리업무
민원발생유형
구분 | 내용 | 횟수 |
A유형 | ∙우,오수(관거) 배수불량 | 4 |
B유형 | ∙시설물파손(관 및 지반침하, 도로균열) | 11 |
C유형 | ∙시설물파손(맨홀뚜껑 파손 및 맨홀뚜껑관련 민원) | 1 |
D유형 | ∙SSOs(오수관거 월류수) 발생 | - |
E유형 | ∙악취 발생 | - |
F유형 | ∙기타(정화조폐쇄, 관로연결문의, 공사문의) | 5 |
G유형 | ∙유지관리 범위 밖 | 9 |
합계 | 30 |
민원접수내용
번호 | 접수번호 | 주소 | 내용 | 처리일 | 비고 | 유형 |
1 | 23-0302-02 | 상대동 290-8 | 우수 배수 불량 | 3/15 | 운영사 | A |
2 | 23-0306-01 | 진주성로 60번길 8 | 측구 파손 | 3/6 | 운영사 | B |
3 | 23-0307-01 | 창렬로 20 | 측구 파손 | 3/7 | 운영사 | B |
4 | 23-0307-03 | 의병로 81 | 스틸그레이팅 파손 | 3/9 | 운영사 | B |
5 | 23-0308-02 | 망경남길 44번길 10-7 | 측구 파손 | 3/14 | 운영사 | B |
6 | 23-0310-01 | 촉석로 145번길 8-1 | 공사 관련 문의 | 3/10 | 관로연결방법 안내 기타 | F |
7 | 23-0310-02 | 봉곡동 477-13 | 정화조 폐쇄여부 문의 | 3/10 | 폐쇄여부 안내 기타 | F |
8 | 23-0313-01 | 창렬로 114번길 16 | 인도블럭 침하 | 3/13 | 운영사 | B |
9 | 23-0313-02 | 진주대로 1199 | 공사 관련 문의 | 3/13 | 관로현황 안내 기타 | F |
10 | 23-0314-01 | 칠암동 303 | 스틸그레이팅 파손 | 3/15 | 운영사 | B |
11 | 23-0315-01 | 상봉동 1043-5 | 오수 배수 불량 | 3/15 | 운영사 | A |
12 | 23-0315-02 | 칠암동 292-3 | 스틸그레이팅 주변 파손 | 3/16 | 운영사 | B |
13 | 23-0318-02 | 상대동 282-6 | 오수 배수 불량 | 3/18 | 운영사 | A |
14 | 23-0320-01 | 인사동 145-1 | 스틸그레이팅 파손 | 3/30 | 운영사 | B |
15 | 23-0320-02 | 상봉동 911-10 | 측구 파손 | 3/21 | 운영사 | B |
16 | 23-0321-01 | 남성동 2-3 | 공사 관련 문의 | 3/21 | 관로현황 안내 기타 | F |
17 | 23-0322-01 | 봉곡동 476-18 | 스틸그레이팅 파손 | 3/22 | 운영사 | B |
18 | 23-0322-02 | 망경남길 59-1 | 맨홀 소음 | 4/3 | 운영사 | C |
19 | 23-0324-01 | 봉곡동 481-1 | 맨홀 주변 침하 | 4/3 | 운영사 | B |
20 | 23-0327-01 | 촉석로 109-1 | 공사 관련 문의 | 3/27 | 관로연결방법 안내 기타 | F |
21 | 23-0327-02 | 도동천로 67 | 우수 배수 불량 | 3/31 | 운영사 | A |
번호 | 제목 | 글쓴이 | 조회 | 날짜 |
---|---|---|---|---|
60 | BTL 1단계 2023년 9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6 | 2023.10.10 13:08 |
59 | BTL 1단계 2023년 8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8 | 2023.10.10 13:04 |
58 | BTL 1단계 2023년 7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0 | 2023.10.10 13:01 |
57 | BTL 1단계 2023년 6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47 | 2023.07.10 13:55 |
56 | BTL 1단계 2023년 5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65 | 2023.07.10 13:26 |
55 | BTL1단계 2023년 4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1 | 2023.07.10 11:48 |
>> | BTL1단계 2023년 3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4 | 2023.05.09 14:22 |
53 | BTL1단계 2023년 2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23 | 2023.05.09 14:08 |
52 | BTL1단계 2023년 1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5 | 2023.05.09 14:06 |
51 | BTL1단계 2022년 12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5 | 2023.05.09 13:28 |
50 | BTL1단계 2022년 11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9 | 2023.05.09 13:26 |
49 | BTL1단계 2022년 10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28 | 2023.05.09 13:19 |
48 | BTL 1단계 2022년 9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96 | 2022.10.04 09:44 |
47 | BTL 1단계 2022년 8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44 | 2022.10.04 09:40 |
46 | BTL 1단계 2022년 7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07 | 2022.10.04 09:31 |
45 | BTL1단계 2022년 6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52 | 2022.07.08 13:56 |
44 | BTL1단계 2022년 5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83 | 2022.07.08 13:42 |
43 | BTL1단계 2022년 4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52 | 2022.07.08 11:35 |
42 | BTL1단계 2022년 3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45 | 2022.04.08 13:34 |
41 | BTL1단계 2022년 2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68 | 2022.04.08 13:2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