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TL1단계 2023년 1월 업무내용
제2장 유지관리 및 운영 현황
점검내용
점검항목 | 계획횟수 | 실시횟수 | 점검 및 기록내용 | 비고 |
일상점검 | 1회/일 | 22회 | 유지관리시스템 (고정식 유량데이터, 계측 현황, 장애 발생 여부)점검 강우설량계 작동여부, 주민 민원 발생 및 하자보수 발생 등 시스템 운영 및 시설물 유지보수 | |
유량계 점검 | 1회/주 | 5회 | 고정식 및 이동식 유량계 정상 작동 여부 제어반 전송 시스템 및 전원 등 주변기기 정상 작동 여부 유량계측기의 유량계측 성능을 유지하기 위하여 센서 세척 및 유량계 상태 점검 | |
운영실 점검 | 1회/주 | 4회 | 서버 상태 점검, 네트워크, 전원장비(UPS) 및 입출력 장치, 강우설량계 점검 | |
시험분석 | 1회/월 | 1회 | 4개소 각 12개(2시간 간격) 채수 및 분석(BOD5) | |
월간 강우량 | 1회/월 | 1회 | 모니터링 시스템 강우 계측결과 기록 | |
안전교육 | 1회/월 | 1회 | 동절기 건설현장 안전보건 교육 | |
직무교육 | 1회/월 | 1회 | 장비 운영 교육(유량계) | |
중점관리구역 점검 | 1회/월 | 1회 | 중점관리구역 점검 계획 수립 및 점검 | |
점검항목 | 계획횟수 | 실시횟수 | 점검 및 기록내용 | 비고 |
비상연락망 점검 | 1회/월 | 1회 | 직원 간 비상연락망 체크 | |
지상노출 시설물 점검 | 1회/월 | 1회 | 지상노출 시설물 육안 점검 | |
비상장비 점검 | 1회/월 | 1회 | 비상 시 운용되는 장비 작동 여부 점검 및 사용 | |
예비품 관리대장 작성 | 1회/월 | 1회 | 운영 예비품 지출 항목 작성 | |
청소 및 준설대장 작성 | 1회/월 | 1회 | 계획준설 구간 및 비상준설 구간 대장 정리 | |
주무관청 지시사항 정리 | 지시사항 발생 시 | - | 월간 주무관청 지시사항 정리 | |
점검항목 | 계획횟수 | 실시횟수 | 점검 및 기록내용 | 비고 |
일상점검 | 1회/일 | 22회 | 유지관리시스템 (고정식 유량데이터, 계측 현황, 장애 발생 여부)점검 강우설량계 작동여부, 주민 민원 발생 및 하자보수 발생 등 시스템 운영 및 시설물 유지보수 | |
유량계 점검 | 1회/주 | 5회 | 고정식 및 이동식 유량계 정상 작동 여부 제어반 전송 시스템 및 전원 등 주변기기 정상 작동 여부 유량계측기의 유량계측 성능을 유지하기 위하여 센서 세척 및 유량계 상태 점검 | |
운영실 점검 | 1회/주 | 4회 | 서버 상태 점검, 네트워크, 전원장비(UPS) 및 입출력 장치, 강우설량계 점검 | |
시험분석 | 1회/월 | 1회 | 4개소 각 12개(2시간 간격) 채수 및 분석(BOD5) | |
월간 강우량 | 1회/월 | 1회 | 모니터링 시스템 강우 계측결과 기록 | |
안전교육 | 1회/월 | 1회 | 동절기 건설현장 안전보건 교육 | |
직무교육 | 1회/월 | 1회 | 장비 운영 교육(유량계) | |
중점관리구역 점검 | 1회/월 | 1회 | 중점관리구역 점검 계획 수립 및 점검 | |
점검항목 | 계획횟수 | 실시횟수 | 점검 및 기록내용 | 비고 |
비상연락망 점검 | 1회/월 | 1회 | 직원 간 비상연락망 체크 | |
지상노출 시설물 점검 | 1회/월 | 1회 | 지상노출 시설물 육안 점검 | |
비상장비 점검 | 1회/월 | 1회 | 비상 시 운용되는 장비 작동 여부 점검 및 사용 | |
예비품 관리대장 작성 | 1회/월 | 1회 | 운영 예비품 지출 항목 작성 | |
청소 및 준설대장 작성 | 1회/월 | 1회 | 계획준설 구간 및 비상준설 구간 대장 정리 | |
주무관청 지시사항 정리 | 지시사항 발생 시 | - | 월간 주무관청 지시사항 정리 | |
일상점검 (1회/일)
점검기간 | 점검계획횟수 | 점검실시횟수 | 비고 | ||||||||
2022.12.01.~31. | 22 | 22 | - | ||||||||
| |||||||||||
점검목적 | 주요 지점에 설치된 유량계 등 현장계측기기와 진주하수처리장에 구축된 중앙감시 제어설비, 강우설량계로 이루어지는 하수관거 유지관리시스템을 통해 하수량 등의 하수관거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원활한 수집 및 공익목적에 맞게 본 사업시설을 유지관리·운영을 위함 | ||||||||||
점검내용 | 유지관리시스템(고정식 유량데이터, 계측 현황, 장애발생 여부)점검, 강우설량계 작동 여부, 주민 민원발생 및 하자보수 발생 등 시스템 운영 및 시설물 유지보수 |
점검현황
12월 유지관리시스템 및 데이터 이상항목 발생 여부 | ||||
구분 | 유량데이터 전송상태 및 통신장애 발생 | 고정식 유량계 및 센서 이상항목 | 강우설량계 이상항목 | 처리여부 |
1주차 | - | - | - | 이상항목 없음 |
2주차 | - | - | - | 이상항목 없음 |
3주차 | - | - | - | 이상항목 없음 |
4주차 | - | - | - | 이상항목 없음 |
5주차 | - | - | - | 이상항목 없음 |
12월 민원발생 현황 | |||||||||
구분 | 배수불량 (오수) | 배수불량 (우수) | 시설물 파손 | 맨홀 진동/소음 | 악취 | 월류수 | 기타 민원 | 유지관리 범위 밖 | 합계 |
1주차 | - | - | - | - | 1 | - | 1 | - | 2 |
2주차 | 2 | - | 2 | - | - | - | 3 | 1 | 8 |
3주차 | - | - | 1 | 1 | - | - | 1 | 1 | 4 |
4주차 | 1 | - | 1 | - | - | - | 2 | 3 | 7 |
5주차 | - | - | 1 | - | - | - | - | 1 | 2 |
합계 | 3 | - | 5 | 1 | 1 | - | 7 | 6 | 23 |
12월 1주차
점검일 | | | | 1일 | 2일 | 특이사항 | |||||
시행유무 | | | | ○ | ○ | - | |||||
날씨 | | | | 맑음 | 맑음 | ||||||
| |||||||||||
발생민원 | 접수번호 | 주소 | 내용 | 처리일 | 관리귀책 | ||||||
22-1201-01 | 선학산길 25 | 관로 연결 문의 | 12/1 | 관로현황 안내 기타 | |||||||
22-1201-02 | 창렬로 21 | 악취 | 12/1 | 운영사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| | | | | |||||||
점검사항 | 안전 및 직무교육 | ||||||||||
조치사항 | 선학산길 25 가정 내부관로 연결 관련 문의 접수로 현장방문 및 안내 | ||||||||||
사진대지 |
|
|
안전 및 직무교육 (각1회/월)
교육대상기간 | 교육계획횟수 | 교육실시횟수 | 비고 | |||||||
2022.12.01.~31. | 각 1회 | 각 1회 | - | |||||||
| ||||||||||
교육목적 | 안정적인 유지관리‧운영에 있어 안전사고 및 유지관리‧운영에 필요한 설비(하수관거 모니터 링 시스템, 고정식 유량계제어반 등)의 유지관리를 위한 작업자의 기술 습득을 위함 | |||||||||
교육내용 | 12월 : 동절기 건설현장 안전보건 교육, 유량계 교육 |
12월 안전 및 직무교육 내용 (12월 2일)
| ||
안전교육 내용 | 동절기 건설현장 안전보건 교육 1. 건설현장 재해발생 현황 2. 동절기 위험요인별 안전대책 3. 동절기 안전점검표 4. 기타 위험요인 | |
직무교육 내용 | 유량계 교육 1. 제품 개요 2. 장점 및 유의사항 3. 제품 설치 4. Operating | |
사진대지 |
|
|
|
|
제3장 민원처리업무
민원발생유형
구분 | 내용 | 횟수 |
A유형 | ∙우,오수(관거) 배수불량 | 3 |
B유형 | ∙시설물파손(관 및 지반침하, 도로균열) | 5 |
C유형 | ∙시설물파손(맨홀뚜껑 파손 및 맨홀뚜껑관련 민원) | 1 |
D유형 | ∙SSOs(오수관거 월류수) 발생 | - |
E유형 | ∙악취 발생 | 1 |
F유형 | ∙기타(정화조폐쇄, 관로연결문의, 공사문의) | 7 |
G유형 | ∙유지관리 범위 밖 | 6 |
합계 | 23 |
민원 유형별 비율
민원 유형별 비율 |
|
민원접수내용
번호 | 접수번호 | 주소 | 내용 | 처리일 | 비고 | 유형 |
1 | 22-1201-01 | 선학산길 25 | 관로 연결 문의 | 12/1 | 관로현황 안내 기타 | F |
2 | 22-1201-02 | 창렬로 21 | 악취 | 12/1 | 운영사 | E |
3 | 22-1205-01 | 창렬로 174 | 오수 배수 불량 | 12/5 | 운영사 | A |
4 | 22-1206-01 | 상대동 784-1 | 관로 시공 문의 | 12/6 | 관로현황 안내 기타 | F |
5 | 22-1206-02 | 대신로 275번길 9-2 | 스틸그레이팅 파손 | 12/7 | 운영사 | B |
6 | 22-1207-01 | 인사동 194-17 | 공사 관련 문의 | 12/7 | 관로현황 안내 기타 | F |
7 | 22-1209-01 | 동진로 120 | 오수 배수 불량 | 12/9 | 운영사 | A |
8 | 22-1209-02 | 상대동 242-21 | 스틸 주변 파손 | 12/15 | 운영사 | B |
9 | 22-1209-03 | 상봉동 1105-5 | 불명수 누출 | 12/12 | 관로현황 안내 기타 | F |
10 | 22-1212-01 | 인사동 175-1 | 맨홀 진동 | 12/13 | 운영사 | C |
11 | 22-1213-01 | 망경동 519-3 | 공사 관련 문의 | 12/13 | 관로현황 안내 기타 | F |
12 | 22-1215-01 | 상대동 249-7 | 인도블럭 침하 | 12/15 | 운영사 | B |
13 | 22-1219-01 | 진주대로 837 | 관로 연결 문의 | 12/19 | 관로현황 안내 기타 | F |
14 | 22-1219-02 | 칠암동 486-5 | 오수 배수 불량 | 12/19 | 운영사 | A |
15 | 22-1222-01 | 상대동 601-9 | 정화조 폐쇄여부 문의 | 12/22 | 폐쇄여부 안내 기타 | F |
16 | 22-1223-02 | 인사동 140-11 | 측구 파손 | 1/3 | 운영사 | B |
17 | 22-1228-01 | 상대동 180-5 | 스틸 주변 파손 | 12/30 | 운영사 | B |
번호 | 제목 | 글쓴이 | 조회 | 날짜 |
---|---|---|---|---|
60 | BTL 1단계 2023년 9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6 | 2023.10.10 13:08 |
59 | BTL 1단계 2023년 8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8 | 2023.10.10 13:04 |
58 | BTL 1단계 2023년 7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0 | 2023.10.10 13:01 |
57 | BTL 1단계 2023년 6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48 | 2023.07.10 13:55 |
56 | BTL 1단계 2023년 5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65 | 2023.07.10 13:26 |
55 | BTL1단계 2023년 4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1 | 2023.07.10 11:48 |
54 | BTL1단계 2023년 3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4 | 2023.05.09 14:22 |
53 | BTL1단계 2023년 2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23 | 2023.05.09 14:08 |
>> | BTL1단계 2023년 1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6 | 2023.05.09 14:06 |
51 | BTL1단계 2022년 12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5 | 2023.05.09 13:28 |
50 | BTL1단계 2022년 11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9 | 2023.05.09 13:26 |
49 | BTL1단계 2022년 10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29 | 2023.05.09 13:19 |
48 | BTL 1단계 2022년 9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96 | 2022.10.04 09:44 |
47 | BTL 1단계 2022년 8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44 | 2022.10.04 09:40 |
46 | BTL 1단계 2022년 7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07 | 2022.10.04 09:31 |
45 | BTL1단계 2022년 6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52 | 2022.07.08 13:56 |
44 | BTL1단계 2022년 5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83 | 2022.07.08 13:42 |
43 | BTL1단계 2022년 4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53 | 2022.07.08 11:35 |
42 | BTL1단계 2022년 3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145 | 2022.04.08 13:34 |
41 | BTL1단계 2022년 2월 업무내용 | 관리자 | 68 | 2022.04.08 13:20 |